엑셀 값만 복사, 붙여넣기!


 

엑셀 작업 시, 이전에 작업한 엑셀 파일에서 필요한 값을 복사하여

새로 작업하는 엑셀 파일에 붙여넣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이때 이전에 작업한 엑셀 파일에서 복사하려는 값에 합계, 평균 등 수식이 적용된 경우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엉? 이게 뭐야~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. 원하는 값은 표시되지 않고 #REF! 라고 표시되죠.

엑셀에서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하면 모든 것이 복사되어 붙여넣기 됩니다. 데이터, 글꼴, 글자크기, 색깔, 수식 등 모든게 말이죠. #REF! 라고 표시된 이유는 데이터 값뿐만 아니라 수식마저도 붙여넣기 되었기 때문입니다.

이러한 경우 즉, 원하는 것만 붙여넣기하고 싶을 때 ‘선택하여 붙여넣기’기능을 사용합니다.

그럼 엑셀에서 값만 복사, 붙여넣기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.

 

참고 : 실용적인 엑셀 단축키로 시간 절약!

 

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학생들의 2학기 평균 점수를 구하기 위해 average 함수를 적용한 값이 있습니다.

 

 

2학기 평균 점수를 복사하여 원하는 곳에 그대로 붙여넣기하면 #REF!라고 표시됩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엑셀에서 값만 붙여넣기 하고 싶다면

 

1. 우선 2학기 평균 점수를 구한 데이터를 복사 합니다.

 

 

 

2. 붙여넣기 할 셀을 클릭한 후,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3.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에서 ‘값(V)’에 체크한 후, ‘확인’을 클릭! 하면 엑셀에서 값만 붙여넣기가 완성됩니다.^^

 

 

IT 칠판/컴퓨터 활용 팁 2013. 10. 31. 05:30
,
Powerd by Textcube, designed by criuce
rss